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한군, 휴전선 또 넘었다…지뢰 폭발 사고도

by 이슈파일러81 2024. 6. 18.
728x90

이번에는 곡괭이 든 북한군이 휴전선을 침범했다가 우리 군의 경고사격을 받고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9일에 이어 두 번째로 발생한 일이라고 하네요. 북한군은 왜 휴전선을 넘었을까요? 그리고 이에 대한 우리 군의 대응은 어떻게 이루어졌을까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북한군,휴전선또넘었다…지뢰폭발사고도-파란바탕-하얀글씨-썸네일이미지

 

북한군의 휴전선 침범 배경과 목적

 

먼저, 북한군이 휴전선을 넘은 배경과 목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군은 지난 4월부터 북방한계선(NLL) 등 전선지역에서 다수의 병력을 투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불모지 조성, 지뢰매설, 전술도로 보강, 대전차 방벽 설치 등 다양한 형태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작업은 북한군과 북한 주민의 월남과 귀순 차단 등 내부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고 합니다.

 

즉, 북한은 자신들의 영토를 더욱 견고하게 보호하고, 탈북자나 반체제 세력을 막기 위해 휴전선을 넘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728x90

 

우리 군의 휴전선 침범 대응과 사고 발생

 

다음으로, 우리 군의 휴전선 침범 대응과 사고 발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합참에 따르면, 18일 오전 8시 30분쯤 중부전선 비무장지대(DMZ) 내에서 작업을 하던 북한군 일부가 MDL을 약 20m 침범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삽과 곡괭이 등 작업 도구를 들고 있었고, 일부 병력은 무장상태였다고 하네요. 우리 군은 이들에게 경고방송과 경고사격을 실시했고, 이에 따라 북한군은 북상했다고 합니다.

 

이번 침범은 지난 9일에 이어 두 번째로 발생한 일이라고 하네요. 당시에도 북한군은 MDL을 약 50m 침범한 바 있습니다. 우리 군은 전선지역 일대 우발상황 발생에 대비해 북한군의 활동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북한군은 전선지역 일대 불모지 조성과 지뢰작업 간 수차례의 지뢰폭발 사고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북한의 내부 상황이 얼마나 불안정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북한군 수십 명, 9일 작업 중 군사분계선 침범…경고사격에 북상

지난 9일, 북한군이 비무장지대(DMZ)에서 작업하던 중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와 우리 군의 경고사격에 퇴각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는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 살포에 대응해 우리 군이 최

issuefiler81.tistory.com

 

 

마치며

 

북한군의 휴전선 침범이 매우 위험하고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휴전선은 남북 간의 평화와 안보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선이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로도 침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북한군이 지뢰를 심는다면, 이는 휴전협정을 위반하는 것이기도 하고, 미래에 남북 간의 평화적인 교류와 통일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북한군의 휴전선 침범을 강력하게 규탄하고, 우리 군의 단호한 대응을 지지합니다. 

728x90